생각보다 심각했다. 우리가 뭘 먹고 있는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What the Health 한글자막 


1
채식주의자라고 하면 소고기등 붉은 살코기만 빼고 다 먹는 사람들, 
동물의 살은 안먹지만 해산물, 계란, 우유등 유제품은 먹는 사람들,
동물의 살, 해산물은 안먹지만 유제품은 먹는 사람들 등 본인의 기준을 만들어서 식단조절을 하는 사람들인데 그 중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비건.
비건은 동물성 식재료가 들어간 모든 식품을 피하고 곡류, 채소, 과일, 뿌리채소, 씨앗류, 견과류등 식물성 식품만 먹는 사람들이다. 

2
채식주의자들의 이유는 동물들을 위해서, 지구를 위해서, 열대우림을 위해서,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먹기 싫어서 등등 다양하다. 

3
솔직히 말하면 나도 얼마전까지 고기를 먹어왔고, 고기를 먹는 걸 즐겼었고, 치즈, 요거트 사랑했었고,
비건이라고 하면 아, 같이 밥먹기 힘든 사람들, 왜 굳이 저러는거야, 뭐가 그렇게 잘못된거지? 그 동물들 먹으려고 키우는 거잖아, 농장에서 학대하고 잔인하게 죽이는건 나쁘지만 죽기전까지 잘 키워주고 최소한의 고통만으로 죽이면 덜 나쁘지 않을까? 그리고 맛있잖아... 동물들아 사랑해 근데 미안해.. 그래도 고기 계속 먹고있어.. 비건들은 뭐먹고 살아..
라고 생각했었다. 2018년에 채식주의자가 될거라는 하우스메이트한테도 음 그래 잘해봐~ 그때까지만 해도 내가 채식주의자, 비건이 되고 싶어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었다. 

4
The Higher Taste 책을 읽고 채식주의에 엄청난 관심이 생긴 나는 한번 빠져들면 미친듯이 알아본다. 영상들을 보고, 도표들을 보고, 이유가 뭔지, 나쁜점이 뭔지, 좋은점이 뭔지,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말하는지, 비건들은 뭐 먹고 사는지 알아보다가 유투브에서 비건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봤고, 넷플릭스에 담아두고 아직 보지 않았었던 What the Health를 봤다. 

5
2017년에 만들어진 이 다큐멘터리는 정말 와우. 보는내내 ??? 이렇게 알 권리를 침해당하고 모르고 살아왔다는게 화나면서도 지금이라도 이렇게 알게되는 게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도 한국을 생각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내가 한국에서만 계속 살았더라면 아직도 매주 고기를 먹고 뭐가 잘못 된지도 모르고 있었겠지. 가족 친구들한테 다 알리고 싶은데 한글자막이 있을까? 없으면 내가 만들어야 하나, 사람들이 믿을까?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고기를 덜먹거나 안먹게 될까? 내가 한국에 가면 비건으로 사는게 너무 어렵진 않을까? 우리 음식의 거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는 김치조차 액젓, 젓갈등이 들어가잖아!

6
한번 유투브에 검색해봤더니 다행히 누가 이미 한글자막을 만들어 놨다. 감사합니다. 아직 내가 한글자막 깔린걸로 보진 않았는데 뭐 대충 내용전달만 되면 이해할테니까. 

7
단백질 섭취는 어떻게 하냐고?
동물들은 단백질을 만들어 낼 수가 없다. 단백질은 식물만 만들어 낼 수 있는것. 그래서 동물들은 단백질을 식물에서 섭취하는데 우리가 굳이 동물을 먹어서 단백질을 섭취해야할 이유가 없다. 그리고 가장 힘세고 튼튼한 동물들 코끼리, 고릴라, 코뿔소등은 다 초식동물이다. 

8
인간은 고기를 먹어야 되는 동물이 아니다. 먹지 말아야 할 걸 먹으므로써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게 되고, 각종 심장병, 당뇨병등 성인병에 걸린다. 유전이라고? 유전으로 이런 병들에 걸릴 확률은 5%. 식습관 유전으로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니까 같은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 실제로 다큐멘터리 안에서 천식등 질병으로 엄청난 양의 약을 먹고도 나아지지 않던 사람들이 2주만에 눈에 보이는 결과를 나타내었다. 우리는 자가치료능력이 있다.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것 만으로도 2주만에 혈액의 자가치료 능력은 엄청나게 상승한다. 

9
근데 왜자꾸 고기먹는게 건강하다고 말하는 걸까? 축산업계에서 엄청난 돈을 쏟아부어서 진실이 새나가지 않게 막고있다. 의약계에서도 돈을 지원하며 사람들이 고기를 먹는걸 도우며,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병에걸리고 평생 약을 달고 살아야하는 지경에 이르는 것. 

10
못믿겠으면 2주만 동물성식품 다 끊어보세요. 
모든 사람들이 보고, 알았으면 좋겠다. 진실을. 
이 모든걸 다 알고난 뒤에도 동물성 식품 먹고 싶으면 음, 그땐 할 말이 없다. 
그래도 우린 최선을 다해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